유익한 생활 정보

수원KT위즈 파크 장안구청 주차장 팁 안내

travelerfood 2019. 4. 4. 01:08
반응형
KT위즈 홈구장인 수원 KT위즈 파크는 주차시스템이 참~~ 독특한데요. 경기장 안에 있는 외부주차장은 사전 예약을 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티켓팅을 할 때 함께 사전 예약을 해야만 내부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말경기는 적어도 1주일 전에는? 예약해야만 내부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을 겁니다. 뭐 원정팀이 팬층이 두터운가 안두터운가 차이도 있을 수 있지만 워낙 내부 주차장 공간이 작기 때문에 빠르게 예약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고요.

'그렇다면 야구는 봐야 하겠고, 멀리서 왔는데 내 차는 어디에 세우냐' 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그럴 때는 외부 주차 공간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경기장 주변에 주차장이 있는데요.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곳은 P1 표시돼 있는 장안구청 주차장 입니다.
접근성 / 주차 비용 / 주차공간 등 다양한 것들을 고려했을 때 장안구청 주차장이 제일 낫습니다. 그리고 장안구청 주차장에서 경기장으로 오는 길에 홈플러스도 있기 때문에 여기서 먹을 걸 사가면 딱 입니다.


내비게이션에 장안구청 검색하시면 이 표시판이 있는 쪽으로 안내할 겁니다. 이 방향대로 쭉 들어가시면 주차장이 나오는데요. 장안구청 주차장은 외부주차장, 지하주차장으로 나뉩니다. 여기가 외부주차장 입니다. 주차 공간은 많은데 그만큼 차도 많기 때문에 비어있는 칸 잘 찾아야 합니다. 사진상 오른쪽 끝으로 가면 지하주차장으로 가는 입구 있습니다.


장안구청 바로 옆에 장안구민회관도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검색할 때 장안구민회관으로 검색으로 하셔도 똑같이 안내합니다.

지하주차장은 지하 1층에만 있습니다. 지하 주차장도 워낙 넓어서 주차공간은 충분합니다. 일요일이었는데요. 구민회관으로 운동하러 오는 분들이 많이 있더라고요.ㅎ 아래 사진 보시면 아실겁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 설명드리겠습니다.

장안구청에 주차할 시 꼭 해야 할 점은 아니지만 해 놓으면 편한 팁!!

장안구청에 주차할 때는 사전에 미리 정산할 수 있습니다. 지상주차나 지하주차나 모두 가능하고요, 12시부터 16시까지 주차 등록 가능하고요. 금액은 2,000원 입니다. 정말 싸죠~~!!? 경기장 안에다가 주차해도 좋기는 하지만 만약에 사전예약을 못 했을 경우에는 장안구청 주차장 강력히 추천합니다.

미리 2,000원짜리 결제하면 경기끝나고 차 나갈때도 유리합니다.

사전 정산 위치는 장안구민회관 지상1층에 있습니다.


지상에 주차하는 분들은 이 문을 통해 1층으로 가시면 바로 앞에 주차정산 기계가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저 오른쪽에 사람들이 나가고 있는 문이 위 사진 출입구입니다. 그리고 이 줄이 바로 주차 사전 정산 줄입니다. 기계는 1개라서 좀 기다리셔야 합니다. 제가 갔을 때는 한 30명 정도 있었는데요.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습니다. 어차피 뭐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되는겁니다.^^


짠~~ 이렇게나 줄이 길어요. 하지만 금방금방 줄이 줄어드니 조금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그래도 이거 해놓고 편히 야구를 봐야겠죠? 안하면 야구보고 돌아와서 또 출차 때 고생합니다..ㅠ 참 우리나라 사람들은 줄 잘서요 ㅋㅋ 


장안구민회관 주차장 사전 정산 진행방법

암튼 곧 제차례도 오는데요. 이렇게 쉽게 돼 있어요. 주차 할인권 2,000원 판매. 12:00 16:00

저는 오후 2시 경기 였기 때문에  경기 앞뒤로 2시간씩 입니다. 만약 5시 경기라면 3시~7시에 판매를 하겠죠? 무인 정산기에 자신의 차량 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결제됩니다. 카드결제입니다. 현금 안 가지고 다니는 사람은 있어도 카드 안들고 다니는 사람은 없겠죠?^^


얼마 기다리지 않고서 결제했습니다. 12시 27분이면 1시간 반이나 남았는데, 지상주차장은 가득 차 있던거였습니다. 지하주차장은 널널했어요. 그리고 수원 kt위즈파크 안에 있는 주차장을 예약해도 비용이 동급이네요.^^ 장안구청 주차장은 경기장 가는 길에 홈플러스가 근처에 있어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홈플러스 가니깐 푸드코드에 이미 많은 사람들이 경기 보러 가기 전에 배를 채우고 나가더라고요. 저는 바람이 많이 부는 날 가서 붙이는 핫팩 사고~ 홈플러스에 있는 빵 몇가지 사갔습니다.ㅎ 안에 보니깐 북촌손만두도 있고, 베스킨라빈스, 맥도날드 등등 다양한 먹거리가 있었어요!


경기 끝나고 나서 팁!

주말 같은 경우에는 장안구민회관, 장안구청 문이 일찍 닫는데요. 야구를 보러 온 사람들이 지하주차장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장안구청 쪽 문만 열어두더라고요. 구민회관 문은 다 닫아놨습니다. 위에 보이는 문으로 들어가서 지하로 내려가는 엘리베이터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출차할 때 주의할 점 말씀드리자면,

여기 2개라인이 있습니다.

왼쪽 - 지금 현재 차가 서있는 곳은 미정산차량입니다. 정산을 해야 하는 차량들은 이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오른쪽 - 현재 차가 없는 곳은 정산차량입니다. 저도 미리 정산했기 때문에 오른쪽으로 가야 하는데, 줄이 길다보니깐 멍하니 미정산차량 줄에 섰었네요. 왼쪽에서도 그냥 센서로 정산차량이라고 그냥 나가기는 하는데, 오래 걸리니깐요. 정산한 차량분은 오른쪽으로 가면 됩니다.

이상 수원 KT위즈 파크 외부 주차장인 장안구청&장안구민회관 주차장 이용 팁을 설명해드렸습니다. 최근 들어 수원 KT위즈 파크 관련 글을 연달아 작성했네요.

2019/03/30 - [야구이야기] - 수원 KT위즈파크 예매하기 좌석안내 사전 주차 안내

2019/04/02 - [야구이야기] - 수원 KT위즈파크 직관 후기 기아타이거즈 원정팀 좌석

2019/03/23 - [일상 리뷰] - [캠핑 테이블 추천 / 다용도 테이블 추천] 가성비 테이블 조아캠프

2019/02/20 - [야구이야기] - 2019 KBO 프로야구 10개 구단 감독 소개 총정리

관련된 수원 KT위즈 파크 예매하는 방법, 좌석 안내, 직관후기글 등 다양한 글들 있으니 KT팬이나 원정팬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상 글 마칩니다.


정보가 좋았다면, 하단에 하트와 댓글 부탁 드립니다.

항상 하트의 갯수를 보며 힘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