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이야기

수원 KT위즈파크 예매하기 좌석안내 사전 주차 안내

travelerfood 2019. 3. 30. 01:27
반응형

안녕하세요.

2019 KBO 프로야구 개막을 한지 어느새 1주일이 지났습니다.

이 시점에 각 프로야구 구단의 홈구장 예매하는 방법과 입장료는 얼마이고, 좌석은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주차 시스템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에 대해 시리즈로 연재해서 안내해보고자 합니다.

그 연재 첫번째는 제가 곧 방문할 수원 KT위즈의 홈구장인 수원 KT위즈파크입니다.

수원 KT위즈 직관한 지 꽤 됐는데요. 예매할 때나 야구장 현장에서 편리한 점과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어떤 점인지 차근차근 이야기 하겠습니다.

우선 수원 KT위즈의 예매 시스템은 어떤 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수원 KT위즈와 붙는 원정팀 팬들도 많이 궁금하고, 찾아볼텐데요. 솔직히 팬층이 두터운 구단과 수원에서 경기하면 원정팀 응원이 더 크고, 팬들도 더 많기는 하더라고요.^^

2019년에는 아직 한 번도 안가봤으니 달라졌을 수도 있겠지만, 기아,롯데,두산 팬은 어딜가나 많죠~^^


수원 KT위즈파크 예매 방법

1. 티켓링크

2. KT위즈 앱 위잽(WIZZAP)

수원 KT위즈파크 예매하는 방법은 2가지 입니다. 첫 번째는 티켓링크, 두 번째는 KT위즈 전용 앱인 위잽인데요. 저는 평소 다른 팀들 경기는 티켓링크와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를 하는데요. KT위즈파크 경기 예매할 때는 위잽 WIZZAP으로 합니다. 편리하기도 하고, KT맴버십으로 할인도 가능하기 때문에 기아타이거즈나 두산베어스 원정경기가 있을 경우에는 위잽을 이용해서 합니다. KT위즈 앱은 구글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이날 예매한 경기는 2019년 기아타이거즈의 첫 수원 원정경기를 예매하기 위함이었고요. 앞으로 제가 진행한 걸 보여드리겠습니다. 수원 KT위즈파크의 좌석은 어떻게 돼 있고, 티켓은 얼마인지 알아보시죠.이미지는 KT위즈 전용앱 위잽을 캡처한겁니다. 우선 앱에 들어가면 KT 경기 정보에 대해 이야기가 나오고요. 금일 예정인 경기화면이 가장 먼저 나옵니다. 위에 티켓예매 라고 보이십니까? 저기를 눌러서 티켓 예매할 수 있습니다.

KT위즈 VS KIA타이거즈 3월 29일~31일 주말 3연전인데요. 저는 토요일, 일요일 둘 중에 하루 가려고 했습니다. 토요일 경기는 오후 5시 경기, 일요일 경기는 오후 2시 경기라서 서울에서 가고, 돌아와도 월요일증후군은 없을 듯 해서 둘 중에 괜찮은 곳으로 했습니다. 둘다 알아보긴 했고요^^

우선 KT위즈파크에서 진행되는 며칠간의 일정은 쫙 나와 있으니 보시면 됩니다.


예매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좌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원 KT위즈파크는 1루 측이 홈팀인 KT위즈 / 3루 측이 원정팀 입니다. 이번 기아 원정 경기도 역시나 기아응원석 좌석이 KT위즈보다 훨씬 빨리 소진되더라고요. 역시 전국적으로 넓게 펼쳐있는 팬층. 토요일 경기에는 좌석이 전혀 나오지 않아 포기했고, 일요일 경기로 알아봤습니다. 일요일 경기도 역시나 응원단상 근처 좌석은 이미 꽉 찼더라고요. 계속 끈질기게 알아봤는데요.

수원 KT위즈파크 좌석 안내 및 티켓비 안내

우선 수원 KT위즈파크 좌석도를 보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3루측이 원정 1루측이 KT

1루 응원 단상은 109,110 블록이고요

3루 응원 단상은 121,122 블록입니다.

아무래도 중앙에 비싼 좌석 다음으로 이 응원석이 가장 인기가 좋은 만큼 가장 빠르게 매진되니 치열합니다. 그래서 3루 원정팀은 120, 121,122,123,124블록 그 위 줄라인도 다 추천합니다. 1루 KT 좌석도 3루와 비슷하게 응원단상 근처 블록을 추천합니다.

이 블록이 응원지정석이고요. 가격은 주중(화,수,목) 12,000원 / 주말 (금,토,일,공휴일) 15,000원 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좌석 티켓 요금은 아래 표를 확인해보세요~~

개인적으로 지니존 추천 드리고, 응원을 하고 싶다하면 응원지정석, 응원지정석을 얘매 하지 못했다면 내야 지정석을.

가족들과 함께 간다면 외야 테라스석,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외야잔디자유석도 추천드립니다!


다시 예매단계로 돌아와서요~저는 3루 내야지정석을 선택했고요. 좌석 블록을 선택하면 인원선택하고,좌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좌석은 직접 지정할 것인지 아니면 자동배정을 할 것인지 정하는 겁니다. 정말 치열한 티켓팅 아니고서는 직접 지정해서 티켓팅하세요. 돈내고 가는 거 본인이 원하는 자리에 앉아야 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KT고객이라서 좋았던 점이!! KT위즈 예매 앱 위잽에서 내야지정석 결제할 때 할인을 해주더라고요.!!원래는 12,000원인데 KT멤버쉽으로 3,000원 할인되서 9,000원으로 결제 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는 KT멤버십 할인 받아 9000원, 와이프는 일반으로 12,000원 결제!!


인원 체크하고나면 이렇게 좌석, 블록이 상세하게 나오는데요. 이 때 원하는 좌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결제 진행하면 됩니다. 그러면 KT위즈파크 경기 예매는 끝납니다!!

티켓 수령 방법

1. 스마트 발권

2. 현장 수령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주의 해야 합니다.

스마트발권은 스마트폰에 티켓이 저장되어 현장에서 티켓발권을 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스마트 발권을 선택하면 현장 발권이 아예 불가합니다.

현장 수령은 매표소에서 종이티켓으로 발권 받으면 됩니다. 현장 수령 선택 후에도 스마트 티켓을 원하는 경우, 위잽 앱 티켓보관함에서 스마트발권으로 변경하면 스마트 발권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저는 대부분 현장수령으로 먼저 선택을 했다가 마음이 바뀔 수 있거나 늦게 도착할 수 있으니 현장수령으로 한 후에 바꾸는 편입니다. 이렇게 해서 수원 KT위즈파크 예매 안내 및 좌석 안내, 티켓 금액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수원 KT위즈파크는 가장 불편한 점이 아무래도 주차 일텐데요.

사전 주차 예약이라는 걸 해야 경기장 내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주변에 있는 주차공간에 주차를 해야 합니다...이 점이 가장 아쉽긴한데요. 그러면 사전 주차 예약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볼까요?

이 또한 KT위즈 앱 내에서 사전 주차 예약이 가능합니다.

수원 KT 홈페이지에서도 사전 주차 예약 가능합니다. 반드시 예약을 통해서 예약한 사람만이 경기장 내에 있는 주차공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차량을 가지고 오지 않는 분들은 무료 셔틀버스도 운행중이니 참고하셔서 편하게 오세요^^


경기장 내 주차장 이용요금은 2,000원 선결제하시면 됩니다. 무조건 현금이랍니다.. 현금 2,000원 준비해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수원 KT위즈파크는 경기장 내에 주차 공간이 매우 협소합니다 그래서 수원시 자체에서 수원 KT위즈파크 주변에 있는 주차공간들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게 끔 했더라고요.

위 지도를 보시면 KT위즈파크 주변에 P1, P2, P0 주차공간도 있습니다. 그렇게 멀지 않은 곳에 주차공간이 더 있으니 이곳을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수원 KT위즈파크의 예매방법, 티켓팅 방법, 좌석 안내, 주차 안내까지 살펴봤습니다. 글을 쓰다보니 두서없이 많이 길어졌는데요. 다음 편에서는 정말 많이 가 본 잠실야구장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2019/04/02 - [야구이야기] - 수원 KT위즈파크 직관 후기 기아타이거즈 원정팀 좌석

2019/02/20 - [야구이야기] - 2019 KBO 프로야구 10개 구단 감독 소개 총정리

2019/02/23 - [유익한 생활 정보] - 삼성 갤럭시 S10 S10+ 카메라 기능 사전예약 가격

2019/03/11 - [블로그 이야기] - 2019년 2월 블로그 애드센스 애드핏 수익 공개




하단에 하트 많이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