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이야기

수원 KT위즈파크 직관 후기 기아타이거즈 원정팀 좌석

travelerfood 2019. 4. 2. 02:19
반응형


 2019/03/30 - [야구이야기] - 수원 KT위즈파크 예매하기 좌석안내 사전 주차 안내

2019/02/20 - [야구이야기] - 2019 KBO 프로야구 10개 구단 감독 소개 총정리


제가 며칠 전에 수원 KT위즈 파크 예매하는 방법과 좌석 안내 및 사전주차 시스템까지 소개를 해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직접 3월 31일 일요일 기아타이거즈 VS KT위즈, KT위즈 VS 기아타이거즈의 경기를 직관했던 후기를 남겨봅니다.

저는 미리 말씀드리지만 기아 타이거즈 팬입니다. 하지만 글을 편파적으로 쓰거나 하는 거 없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어차피 수원 KT위즈 파크를 갈 계획이 있는 타 많은 원정팀 관중에게 정보를 드리고자 쓰는 글이라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3루측을 채워줄 많은 원정팀 관중분들 & 홈팀인 KT 위즈 관중분들에게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써봅니다. 



수원 KT위즈 파크

먼저 위치를 알아야겠죠?^^ 잠실야구장처럼 야구장 근처에 역이 있지는 않습니다.^^

대중교통 이용하는 분은 검색 잘 해보시고,

자차 이용하는 분들은 '수원 KT위즈파크' 검색하시면 됩니다.

주차는

2019/03/30 - [야구이야기] - 수원 KT위즈파크 예매하기 좌석안내 사전 주차 안내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가 바로 수원 KT위즈의 홈구장인 수원 KT위즈 파크 입니다.

저는 이 수원 KT위즈 파크가 생기기 전에 양준혁 전 야구선수의 자선야구대회 할 때 낡은 야구장일 때 처음으로 여기를 왔었는데요. 그 이후로 기아 타이거즈 경기 보러 매년 한 번 이상은 왔는데 항상 사거리에서 건물 사진을 찍는 듯 하네요.^^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

2019, 승리의 KT WIZ !

2019년 KT는 감독 자리에 제가 좋아하는 이강철 전 투수를 앉혔는데, 꼴찌는 안했으면 좋겠네요. 두산에서 코치로도 활동하셨는데, 이제 감독의 자리까지!! 꼭 좋은 성과가 있기를 개인적으로 바랍니다.


저는 KT위즈 전용 앱인 위잽으로 예매를 했는데요. 작년까지는 모바일티켓 시스템을 계속 했는데요. 올해는 와이프와 함께 직관하는 경기의 종이 티켓을 모아보기로 해서 모바일티켓이 아닌 종이 티켓으로 현장에서 발권하기로 했습니다. 뭐 별거 아니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런 거도 다 추억이잖아요. 예전에 다들 한번쯤은 영화 티켓이나 공연 티켓 모아보셨죠~?^^ 

매표소는 각 구역마다 다양하게 있는데요. 저는 경기장 앞 사거리에서 바로 위로 올라와서 정면에 있는 티켓박스에서 발권했습니다. 온라인예매자 창구가 따로 있습니다. 1시간은 일찍 도착했는데 다행히 매표소에는 사람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리고 수원 KT위즈의 홈 구장인 KT위즈 파크 예매처는 1. KT위즈 앱 위잽 2. 티켓링크

인데요. 매표소 옆에 작게 티켓링크 예매자 교환 무인발권기가 있습니다. 티켓링크 무인발권기도 경기장 곳곳에 있을겁니다. 저처럼 종이 티켓을 모으는 분이 아니라 굳이 현장발권하지 마시고요.

모바일티켓을 추천드립니다. 종이 티켓은 경기장 입장할 때 줄이 길수도 있습니다.

옆에 자전거 주차장도 있더라고요.^^ 이 구역 말고도 옆에 더 있는데, 경기장 근처에 계신 분이라면 자전거 타고 와도 좋을 듯 하네요.

그리고 KT위즈 파크에는 큰 물품보관소가 있습니다. 야구볼 때 가방이며 다른 소지품들이 걸리적거리기 쉽죠. 신나게 응원도 해야 하고, 맛있게 먹어야 하는데, 짐이 많으면 괜히 걸리적거려서 스트레스 받기도 하잖아요. 앞 사람에게 음료라도 엎지른다면... 안되겠죠?^^

그리고 제가 갔던 3월 31일 일요일 경기 때는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더라고요.

상하목장에서 경기장 입장할 때 우유를 가지고 갈 수 있게끔 엄청난 양의 상하목장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2개 챙겼습니다. 상하목장 최고!! 이런 이벤트 너무 좋네요.

상하목장 프로모션 이벤트 인증샷! 평소에는 잘 먹지 않지만, 이렇게라도 유기농우유를 마셔서 좋더라고요. 상하목장은 또 아이스크림이 그렇게 맛있는데.. 암튼 상하목장 측에 감사드리며^^

일반입장 / 위잽전용 스피드게이트

제가 위에서 말씀드렸던 위잽전용 스피드게이트입니다. 게이트(?) 개이득(?)

위잽전용 스피드게이트는 사람이 3명 밖에 안 보이죠~

하지만 일반입장은.... 사람이 어마어마 합니다.

두산베어스 티켓도 세로형으로 바뀌었는데, KT위즈 티켓도 세로형이네요. 아마 전 구단 모두 세로형으로 디자인하는 듯 하네요. 제 티켓의 주인공은 2018 신인왕 강백호 선수. 백넘버 50번. 요즘 보면 백넘버 50번 선수들이 거의 거포타자이고, 잘하더라고요. 저도 사회인야구에서 등번호 50번인데.^^ 제가 50번을 했던 이유는 두산베어스 시절 김현수가 좌익수 50번이었죠. 당시 김현수를 좋아했기 때문에 저도 50번 했는데, 요즘 각 팀마다 백넘버 50번이 참 잘하는 듯 해요.

작년 기아 타이거즈만해도 50번 버나디나. 올해는 김세현이 50번이네요.

한화 이성열

LG 조셉

KT 강백호

두산 이영하

삼성 러프

롯데 톰슨

주제가 산으로 빠졌네요.. 다시 수원 KT위즈 파크로 가겠습니다.

저는 3루 내야지정석 234 블록이었습니다. 응원지정석 바로 옆 블록이라 서서 응원도 했습니다. 응원지정석보다 저렴합니다. 그리고 너무 외야쪽 자리 아닌가 싶었는데, 막상 와 보니 경기장 자체가 작은 편이라 경기 보는데 큰 지장 없었습니다. 그리고 응원단도 다 보였고요.

- 위 사진은 외야 원정팀 쪽 구역입니다. 대부분 돗자리나 매트를 가지고 와서 쫙 깔더라고요. 아이들과 함께 오는 분들은 외야석도 좋을 듯 해요. 다리도 뻗을 수 있고, 힘들면 일어나 있고요.


기아 타이거즈 선발 투수 황효준 투수의 역투하는 모습입니다. 200mm로 찍었고요.

이 글의 모든 사진은 소니 a7m3 + 28-70mm + 70-200mm 구성으로 촬영했습니다.


수원 KT위즈 파크의 전광판은 센터에 이 전광판뿐인데요. 정말 선명하더라고요. 위에 실시간으로 KT위즈 응원메시지도 띄우고, KT위즈 공격할 때는 관객들이 볼 수 있게 응원곡도 나오고~ 잘 활용하는 듯 하네요. 좌우로 공수정보, 가운데는 타자 정보로 구성돼 있네요. 지금은 낮경기라 잘 안보이겠지만 자세히 보면 위에 KT위즈 로고 쪽으로 수원화성이 있습니다. 라이트가 켜지면 전광판 위에 수원화성이 나타납니다.

홈팀인 KT위즈 관중석 모습인데요. KT위즈는 팀컬러가 블랙이다 보니 관중석에 온통 시컴하더라고요. 그리고 다같이 움직이니깐 무섭더라고요.ㅎ 원래 기아 타이거즈 팬층이 전국적으로 두텁기는 하지만, 이날도 역시나 KT위즈 홈 관중보다 많았습니다. KT위즈 쪽은 빈 공간이 많이 보이죠?

여기는 홈팀 외야석인데요. 가을야구도 아니지만, 이렇게 치어리더 2명이 외야석에서 응원을 하더라고요. 원래 외야석은 응원과는 거리가 먼데요. KT위즈는 이렇게 치어리더가 아예 외야에 위치하고 있어 외야석도 즐길 수 있게 했더라고요~~

3루 내야지정석 234블록에서 본 경기장 뷰입니다.

시야 방해되는 거 없이 경기 잘 보입니다. 응원지정석 중에 응원단 앞 라인을 예매하지 못해서 응원지정석 좋지 않은 자리 예매할 바에는 234블록 추천 드립니다.


기아 타이거즈 팬들의 열띤 응원!!

황인준 선발 투수가 너무나 잘 던져 줬고, 안타와 홈런을 치길 바라며 목이 터져라 응원하는 기아팬들. 이날 바람이 미치도록 불었는데도 다들 일어나서 열심히 응원하더라고요. 저도 그랬지만요.

단무지라고 불리우는 기아타이거즈 응원봉.

작년에 썼던 게 터져서 경기장 앞에서 2세트 샀는데요. 경기 중반에 4개 중에 1개가 바람이 슬금슬금 빠지더라고요...;; 여러분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계속해서 막상막하하는 경기가 진행됐는데요. KT위즈의 응원소리가 점점 커지더라고요. KT위즈의 응원단장... 참 좋아했던 응원단장인데, 아쉽죠. 찾아보니 2004년 부터 2014년까지 응원단장을 맡았더라고요!!

기아 타이거즈에 있을 때 항상 파이팅 넘치고~ 응원단장 중에 가장 열심히 하는 분이었는데~ KT위즈로 옮기게 되었죠. 이 날도 역시나 점프 뛰고~~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준 김주일 KT 응원단장!!!

홈플에이트와 엄청 가깝죠?^^

화장실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잠깐 사진만 찍는다고 하고 바로 앞에서 사진 찍어봤습니다.

여기 위치는 3루 원정팀 119, 120, 227, 228 블록 뷰라고 보시면 됩니다. 정말 가깝더라고요. 여기에서 망원렌즈로 찍었으면 좋았겠지만, 이 때는 번들렌즈 28-70mm를 갖고 있었네요.ㅠ

최대 70mm로 땡겨서 찍은 기아의 안치홍 선수!! 언제나 잘해주고 있는 기아의 히어로. 올해도 꼭 좋은 성적으로 좋은 대우를 받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3루석 응원단상은 121,122 블록 사이에 있습니다.

제가 227,228 블록에서 봤을 때 경기는 우측에서하고, 응원단장은 왼쪽에 있기 때문에 저는 솔직히 위 사진을 찍은 227,228 블록보다는 230, 231,232 블록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경기를 보면서 자연스레 응원단장도 보면서 함께 응원하면서 경기 볼 수 있으니깐요.

기아 타이거즈 팬들에게는 연예인급인 서한국 응원단장. 2016년에 응원단장을 맡아서 벌써 기아에서 4년차 응원단장!!


진짜 너무 시커먼 거 아닌가요?ㅎㅎ 2019 첫 홈경기였던 만큼 많이들 보러 왔더라고요. 하지만 원정팀 기아 타이거즈보다 관중이 적었다고 보는 이유는. 저 체크한 부분이 제가 앉아 있는 위치와 동일한 곳인데요.


제 주변에는 이렇게나 많은 기아 타이거즈 관중이 있습니다.ㅎㅎ 이렇게 보니깐 기아 팬은 정말 많네요. 잠실야구장을 가도 많고, 문학경기장을 가도 많고, 고척스카이돔을 가도 많고...ㅎㅎ 사람이 많으니 또 그 맛에 응원도 신나게 하게 되는 듯 해요.

4회에 황재균 선수 홈런 터져서 역전 당해서 '설마 스윕 당하나' 걱정했는데, 6회에 KT 윤석민 선수가 송구 실수를 하면서 다시 기아쪽으로 전세역전!! 꾸역꾸역 겨우 2점차 승리!!


2019년 기아타이거즈 직관 첫 경기는 승리를 안겨줬네요 ㅎㅎ 이렇게 수원 KT위즈 파크 2019년 첫 직관 기아 타이거즈 VS KT 위즈 경기 후기를 남겼습니다.

이 글의 목적은 3루 원정 응원을 오는 분들에게 좌석 참고할 수 있게끔 남긴 글이기에 이정도로 마치겠습니다.

다음 글에는 수원 KT위즈 파크 주차 시스템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외부 주차장인 장안구청 주차장 이용후기를 바탕으로 이용방법과 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NEXT >>> 수원 KT 위즈 파크 주차 장안구청 주차장 이용 방법과 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