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리뷰

신라면 건면 저칼로리 라면 솔직후기

travelerfood 2019. 4. 4. 00:56
반응형
신라면 건면이 최근에 출시했습니다. 40일 밖에 지나지 않았는데요. 벌써 1,000만개가 팔렸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사 먹어봤습니다. 라면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맛을 안 볼 수가 없죠~~^^
24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3월 20일 기준 1,000만개 돌파했다고 합니다.

::: 라면 건면이란? :::
건면이란 면발을 익힌 후에 기름에 튀기지 않고 열풍으로 자연건조시킨 면을 말합니다.

농심 신라면 건면 구입은 어디서?
저는 대형마트 이마트에서 샀습니다. 동네 마트에는 잘 없더라고요~~ 아마 대형마트에는 대부분 다 들어와 있는 듯 합니다. 쿠팡에도 판매하네요~~ㅎ

[메가마트] 농심 ...

기존 신라면이 블랙&레드 컬러였다면, 신라면 건면은 화이트&레드 컬러네요. 아마 저칼로리이고, 깔끔한걸 표현하고자 그런 거 같습니다.
Non-frying. 튀기지 않았기 때문에 깔끔하고, 칼로리도 적을텐데요. 과연 농심 신라면 건면은 몇 칼로리일까요?

::: 농심 신라면 건면 영양정보 :::
기존 농심 신라면과 비교를 해보면 신라면 건면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겠지요~?

기존 신라면
칼로리 505kcal
나트륨 1,930mg

신라면 건면
칼로리 350kcal
나트륨 1,790mg
탄수화물 70g
지빙 3.6g

기존 신라면은 기름에 튀긴 유탕면이라면 이번 신메뉴라면은 튀기지 않은 건면인데요. 면발에서도 큰 차이가 있습니다. 뭔가 살짝 널찍한 느낌이 들고요. 제가 위에 설명했듯이 건면은 열풍으로 자연건조 시킨 라면 입니다.


구성은
면발 × 분말스프 x 후레이크x 야채조미유

저는 평소 신라면 끓이는 순서와 동일하게 끓여봤습니다.
1. 먼저 물을 끓입니다. (물양은 대충 넣었어요. 방식대로)
2. 물 끓으면 면 넣고나서 스프 넣고 후레이크 넣습니다.

3. 팔팔 끓입니다. 젓가락으로 저어가며~ 들어 올렸다가 내렸다가 하기도하고 ㅎㅎ( 어디서 본 건 있어서요..)

4. 마지막으로 야채조미유를 넣습니다.

그리고 개인 취향이지만 계란까지 넣어주면 농심 신라면 건면 끓이는 건 끝입니다!

보시면 마지막에 야채조미유를 넣어서 그런가 기름기가 둥둥 떠 있습니다. 유탕면인 기본 신라면 끓일 때 면발에서 나오는 기름과는 다르겠지요~?^^

::: 농심 신라면 건면 맛 :::

역시 신라면답게 맵기는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이 뭐니뭐니해도 면발일텐데요. 면이 얇아서 소면 먹는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그리고 둥근 면이 아니라 칼국수 같기도 했고요. 신라면을 좋아하지만 칼로리가 부담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