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기

[이태원 맛집 / 한남동 맛집] 동아냉면 이태원점

travelerfood 2019. 4. 21. 09:37
반응형
서울에는 수많은 냉면집이 있고, 다양한 스타일의 냉면이 있는데요. 냉면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겠죠? 저는 냉면을 너무너무 좋아해서 봄, 여름이 아니어도 사계절 냉면을 먹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냉면집은 2006년쯤 학교다니면서 자주 먹었던 냉면인데요. 아마 여러분도 이미 다 알 만한 냉면 맛집입니다.

이태원 맛집 / 한남동 맛집
매운 냉면의 최고 맛집인 동아냉면 이태원점

"지금까지 이런 냉면은 없었다."
동아냉면을 먹기 전까지는 그냥 시원한 물냉면과 약간 매콤한 비빔냉면이 끝이라고 생각했는데요.
동아냉면은 그 이상이었습니다!


동아냉면 이태원점 위치를 먼저 말씀드리면

여기입니다. 차량이동으로 봤을 때 이태원역에서도 가깝고, 한남역에서도 가깝고, 한강진약에서도 가깝습니다.

주소 :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 45-1
영업시간 : 오전 9시 10분 ~ 오후 9시 (매주 월요일 휴무)

건물 바로 앞에 약 10대 정도 주차 가능한 공간이 있기 때문에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저도 최근에 뮤지컬 그날들 보러 이태원에 왔을 때 동아냉면이 너무 생각나서 왔던 건데요.


주말에 오면 아마 이렇게 차량은 많을 겁니다. 이태원에 놀러오는 분들도 있겠고, 이 동아냉면의 마약같은 맛에 끌려 20년 이상 단골인 분들도 있겠고요.ㅎ 이태원 맛집으로 많이 오세요.
아무튼 이제 동아냉면의 맛을 보러 가볼까요?

동아냉면은 선불입니다. 제 추측인데 차량을 빼러 나가면서 그냥 자연스레 먹튀(?)하는 분들도 있을 거 같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카운터가 문앞에 있질 않고, 손님이 많아 바쁘니 카운터가 주방과 함께 있습니다. 이태원 맛집, 한남동 맛집, 냉면 맛집 타이틀에 걸맞죠?

동아냉면 알림 꼭 읽고 주문하시길 바랍니다.^^

저희 동아냉면은 빨강냉면으로 맵습니다. 주문히 참고하시고 말씀해주세요.
1. 안맵게 2. 안시게 3. 달지 않게
매운 거 잘 못 드신다면 안맵게 하면 되는데요. 저도 솔직히 매운 거 잘 못 먹는편인데요. 그래도 동아냉면에서는 그냥 기본으로 매운냉면으로 주문합니다. 왜냐하면 그 매콤한 맛이 동아냉면만의 맛이니깐요. 그리고 온육수가 있으니 그걸로 식히면 됩니다.^^


그리고 포장도 되는 듯해요. 삶아서 포장할 지 / 안 삶아서 포장 할 지 정하면 됩니다.

동아냉면 메뉴
물냉면 & 비빔냉면
소 6,000원
대 7,000원
왕만두 6,000원

이렇게 매장은 넓습니다. 테이블도 많아서 서서 기다리거나 하지는 않을 겁니다. 주말이긴한데 점심시간대를 조금 피해서 오긴했어요.^^

동아냉면을 생각나게 하는 이것.
무채와 온육수인데요. 약 13년 전에 먹었는데 그 맛이 잊혀지질 않더라고요.ㅎ 마약같은 육수. 조미료 가득한 맛이죠 ㅎㅎㅎ 그래서 계속 땡기는 맛이에요.

저는 와이프랑 오면 비빔냉면 하나, 물냉면 하나 시켜서 먹어요. 다른 분들 보면 만두도 하나 시켜서 매운 맛을 없애려는 노력들이 보이더라고요. ㅋㅋ

동아냉면 비빔냉면
비빔장이 보이시나요?^^ (아.. 글쓰면서 계속 군침도네요.)
저는 주문할 때 따로 요구사항을 얘기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기본으로 나왔고요. 매운 장은 막 많이 들어있는 거 같진 않아요.
그리고 적당히 무채와 오이채가 이미 들어있고요.

동아냉면 물냉면
물냉면 역시 빨간 양념장은 어느 정도는 들어가 있습니다. 물냉면도 매콤하다는 거 꼭 기억하세요.

비벼 보면 이 비주얼인데요.
이렇게 보면,

'이게 뭐가 맵다는 거지?'
'안매워보이는데?'
'그냥 기본으로 시킬까?'
하실 수도 있는데요.ㅎㅎ 먹다보면 매운맛이 슬금슬금 올라옵니다. 그럴땐 육수 한모금하시고요.ㅎ 그래도 매운 맛이 캡사이신처럼 기분 나쁘게 매운 것이 아니라서 약간의 땀을 흘리면서 먹을수도 있다는 점 기억하시고요.


동아냉면 물냉면은 비빔장이 들어 있어 기본 물냉면처럼 맑지 않아요.ㅎ 이 물냉면도 매콤해보이지는 않지만 매콤하다는 거 꼭 명심하시고요.
2019년도 곧 여름이 다가오는데요.

여름에 시원하고 매콤한 동아냉면으로 여름 더위 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