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기

강릉여행 강릉맛집 생활의 달인 '참순찰떡방' 찹쌀떡

travelerfood 2018. 10. 16. 09:52
반응형
평소 강원도 여행을 즐겨하는 편인데요. 강원도 중에서도 지금 소개하는 강릉과 속초 여행하는 걸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진하고 푸른 동해바다를 보고 있으면 답답한 속이 뻥 뚫리는 거 같고, 파도소리가 너무 좋고 무엇보다도 먹거리가 정말 많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핫한 맛집!
꾸준히 큰사랑받고 있는 맛집!
정성들여 소개해보려합니다.

No.1 생활의달인 찹쌀떡달인 김영순 달인의 '참순찰떡방'

2018년 1월 1일 새해에 방송한 SBS 생활의 달인에서 찹쌀떡의 달인으로 소개된 적이 있는 김영순 달인. 달인의 경력은 무려 34년이라고 합니다.
저도 방송을 보고 5월쯤에 강릉여행 갔을 때 가봤지만 문이 닫혀 있어 두번째 방문을 했습니다.

참순찰떡방 외관입니다. 여기는 주택단지 안에 있어요. 차가져오시면 잠깐 앞에 세워두면 될겁니다.
정확한 이름은 참..순찰떡방이네요. 참..^^

주소
강원 강릉시 남구길5번길 18-1
내비게이션에 참순찰떡방 검색하시면 됩니다.
영업시간
평일 9시~ 떡소진시종료
토요일 9시~ 떡소진시종료
일요일 휴무
연락처
033-643-7778

가격
찹쌀떡 5개 6,000원
찹쌀떡 10개 12,000원
10개 산다고 해서 싼 것은 아닙니다. 개당 가격은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이 김영순 달인이 생활의 달인으로 뽑힌 이유는 다른 분야의 달인들도 그렇겠지만 자신만의 비법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맛있는 찹쌀떡을 만들어 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방송을 보니 쌀을 배춧잎으로 덮어 쪄서 만든 밥을 으깨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호두를 볶은 기름에 소금을 넣고 볶아준 후 물을 부어 소금물을 따로 걸러내고 이 소금물로 밤을 삶아내는 비법으로 찹쌀떡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원산지를 살펴보면
전분, 팥, 호두를 제외한 나머지 재료는 다 국내산으로 맛있는 찹쌀떡을 만들고 있습니다.

저는 간식으로 먹을 거, 양가 부모님 드릴거 포함해서 5개짜리 총 3개 샀습니다. 저처럼 여러개 사서 선물한다거나 당장 다 못 먹겠으면 아이스박스에 넣어달라고 하세요. 단 아이스박스 포장은 공짜가 아닙니다.

참순찰떡방 냉동 보관방법
1. 팩, 아이스박스 포장을 벗기세요.
2. 떡을 포개지말고 가지런히 두세요.
3. 1시간 반정도 자연해동 한 후에 먹으면 됩니다.

여행끝나고 집에 와서 직접 먹어 봤습니다. 여행중에 아이스박스에 포장해둔 상태로 여행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찹쌀떡 상태는 좋았습니다. 한팩에 5개 들어있는 6천원짜리로 샀고요.

찹쌀떡 크기가 큰 편이었어요. 한개만 먹어도 배부를정도였습니다.그리고 찹쌀떡이 고칼로리인거 아시죠? 맛있다고 많이 드시면 안되요.^^


반을 잘라보니 팥,호두 견과류가 가득가득 차 있더라고요. 이래도 되나 싶을정도로 호두가 많이 들어있습니다.구매한지 10여일이 지났는데도 냉동보관 해둔 상태로 먹고싶을때 자연해동시켜서 먹는데도 맛이 살아 있습니다.

직접 맛을 보니 왜 생활의 달인에 찹쌀떡의 달인으로 소개되었는지 알겠더라고요. 찹쌀도 맛있고, 팥도 막 달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강릉에 또 놀러가면 재방문 할 예정입니다.

☆☆강릉 가면 꼭 먹어야 할 맛집 리스트☆☆
■ 장칼국수 맛집 벌집 ■


☞ 아래에 있는 하트 한번, 딱 한번만 눌러주세요 ☜
☞ 여러분이 눌러주신 한번의 클릭은 ☜
☞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