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생활 정보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방법 투싼ix

travelerfood 2019. 5. 6. 12:19
반응형
2014년에 투싼ix를 사서 최근에 드디어 스마트키 배터리를 교체했습니다. 처음에 스마트키 총 2개를 받았는데, 1개는 친구가 교체해줬었고, 나머지 하나는 제가 이번에 교체했습니다.

교체하는 거 어렵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를 해야 할 때가 언제인지를 먼저 알아볼까 합니다.
음.... 딱히 뭐 없습니다 ㅎ


1. 스마트키를 눌렀는데 스마트키에 불이 들어오지 않을 때
2.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있어 손으로 차문 버튼을 눌렀는데도 반응이 없을 때
본인의 스마트키에 이 2가지 증상이 발생한다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합니다.

제 투싼ix 스마트키와 이번에 제가 교체하려고 산 배터리입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키는 제가 산 이 배터리와 같은 걸 사용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배터리를 사야겠죠~?^^

배터리는 편의점이나 마트가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CR2032 배터리를 사면 됩니다.
저는 GS25에 갔는데 듀라셀 CR2032가 있더라고요.

제가 이번에 산 듀라셀 CR2032 배터리입니다. 2
CR2032 배터리는 거의 2개씩 판매하더군요.

이제 이 배터리를 뜯어서 자신의 스마트키 배터리를 교체하기만 하면 되는 건데요.

이게 참..교체하는 게 그렇습니다..
뭔가 힘주면 부러질 거 같고...

어린이 삼킴 사고주의 표시 돼 있는건데!
절대 자녀 있는 분들은 사용안하는 건 아이들 손 닿지 않는 곳에 두세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교체를 할 건데요.
우선 제 차는 2014년식 현대자동차 투싼ix 입니다. 스마트키는 거의 다 같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키에서 키를 분리시켜 주세요.
저 스파이더맨 키홀더는 일본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에서 사온 겁니다.^^ 귀엽죠?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또 가보고 싶네요.ㅋㅋ



암튼 저 스마트키에서 키를 뺀 부분을 벌려서 열어야 합니다.
저는 저 키로 살짝 힘줘서 분리시켰습니다. 힘줘도 뿌러지지는 않으니 잘 왔다갔다하면서 빼야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까지는 원래 아닌데요.ㅎㅎ 저는 완전 분리가 됐죠 ㅎㅎ 이렇게 분리? 분해가 되면 저기 초록 기판에 둥근 배터리 보이시죠? 저걸 분리해서 새거 CR2032 배터리로 교체해주면 됩니다.

원래 있던 배터리가 저 바닥에 있는 건데요.파나소닉 배터리였네요.ㅎ 암튼 전 새 배터리로 교체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원래대로 합체하면 끝납니다!!

그러면 이렇게 작동이 됩니다!! 정말 쉽죠!!??
정말 쉬워요~~^^

여러분도 배터리만 마트에서 사서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교체해서 안전하게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