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야기

2019년 2월 블로그 애드센스 애드핏 수익 공개

travelerfood 2019. 3. 11. 00:45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에서 맛집과 제품 리뷰 그리고 여행 후기 글들을 올리면서 아직도 꾸준히 관리를 하고 있는데요. 수익성 블로그를 만들어보고자 2018년에 티스토리에 뛰어 들었습니다.

그때 당시 아무것도 모르고, 그저 애드센스 승인만을 위해 엄청 열심히 했었는데요.

그것도 잠깐이었습니다. 왜냐?

1. 블로그 컨셉 판단 미스

- 티스토리는 네이버에 노출이 안되기 때문에 제가 갖고 온 블로그 콘셉이 안 맞았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처럼 맛집을 주 카테고리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했으나 네이버 블로그 때처럼 유입이 많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방문자수가 늘지 않는 거에 대해 아쉬움을 갖고 다시 네이버 블로그 관리에 열중했습니다.

이 때에도 저는 애드센스 2차 승인을 기다리고 있었고, 다음 애드핏은 승인되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 게재는 해뒀습니다.

우선 애드핏 광고를 설정해 놓고, 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거의 방치해뒀다고 보시면 됩니다.

딱 방치!!! 방치가 맞았네요.ㅎㅎ

그리고 나서 며칠 지나고 애드센스로부터 메일이 왔습니다. 승인 허락!!!!!!!!

2차 승인까지 받아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드디어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 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티스토리 블로그도 열심히 해보고자 결심하고,

일하면서....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함께 관리하기로 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와는 좀 다른 컨셉으로 운영해야겠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어떤 분의 글을 보니 블로그는 취미생활로 하지 않고, 수익형 블로그로 키우기 위해서는

"내가 보고 싶은 내용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이야기, 다른 사람들이 찾아볼 법한 내용으로 글을 써라"라고 하더라고요.

이 글이 저에게 컸던 거 같습니다.

이후로 저는 계속 어떤 글을 쓸까 하다가 생각한 것이 많은 사람들도 하고 있는

누구나 알고 있지만 모르고 있는 분들을 위한 생활 정보 팁!!

최신 할인정보나 이벤트 등을 소개해주는 정보형 블로그로 키워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2월 16일!!!

이 때부터 다시 티스토리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다시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으니 1일 1글은 힘들더라도, 1주일에 2,3개는 올려보자 마음 먹고 다시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앞으로 보여드릴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 2월 방문 통계 정보와

다음 애드핏 수익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해보려 합니다.

이 정보를 공유해보는 이유는

수익형블로그를 키우려고 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정말 열심히 해야 수익이 난다는 걸 보여드리고자

적은 수익이지만 아직 애송이이지만 ㅎㅎ

공유해봅니다^^


2월 티스토리 방문자수


제가 2월 15일, 16일 부터 본격적으로 다시 관리를 했습니다.

이 점 참고해서 보시면 됩니다.

2월 7일부터 3월 8일, 1개월 일간 방문수 그래프 입니다. 보시다시피 2월 15일까지는 아예 관리를 안했다고 보면 됩니다.^^ 그 전에 써놨던 글 때문에 일일 100명도 안되는 방문수 기록했습니다. 2월 전, 1월, 2018년 12월 역시 대부분 100명 이하였습니다.

그러나

역시 다시 마음 잡고 요기요 50%할인 정보 안내 글을 올리면서 급격하게 많은 사람들이 유입이 되고, 오랜만에 방문자수가 확 뛰었습니다. 이 글을 시작으로 꾸준히 글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2일에 1글 정도꼴로 계속 올렸습니다. 글 쓸 때 정성들여 쓰기도 했습니다.


기존과 더 확실하게 비교를 하기 위해 주간으로 변경해서 봤습니다.

2월 18일 이전까지는 정말 바닥에 붙어 있죠?^^ 2월 16일부터 제가 열심히 글 쓰고, 관리했기 때문에 이런 그래프가 만들어진 거 같습니다. 키워드를 잘 골라서 글을 써서 급격하게 방문자수가 증가해서 혹시나 저품질 걸릴까봐 걱정했는데 딱히 저품질은 걸리지 않았습니다.

제가 작성한 글 중에 가장 인기가 좋았던 글은 아무래도

제가 관심이 많은 분야이자 현재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2019 프로야구 시범경기 일정 안내 글이었습니다. 3월에 시범경기가 시작되지만 미리 각팀별로 시범경기 일정을 정리해놨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제 글을 확인하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보시면 티스토리 글은 대부분 정보성 글입니다.

뭐 맛집 글들도 정보성이긴 하지만, 티스토리에서 올리는 글들은 생활밀착형 정보성 글로 작성 중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생활밀착형 정보성 글로 채워나아갈 예정입니다.


그리고

제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경로, 유입 디바이스를 살펴볼까요?

정말 네이버에서는 단 1명도 유입되지 않았습니다. 대부분 다음 포털을 통해서 접속했고요. 구글 검색을 통해 들어온 분도 있으셨네요.

그리고 디바이스는 모바일 56% 데스크톱 44%로 생각보다 데스크톱으로 접속하는 분들이 많네요. 저는 대부분 모바일로 접속 할 줄 알았습니다.


본격적으로 다시 시작했던 2월 16일 부터 이 이미지 캡처했던 3월 8일까지의 일간 방문수 그래프 입니다. 들쭉날쭉한 날도 여러번 있었습니다. 그래도 보시면 꾸준히 성장은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역시 꾸준히 블로그를 관리하고, 글을 쓰고, 애착을 갖고 챙기다 보면 방문수는 증가하고, 그만큼 블로그는 커나아갈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다음 애드핏

이 2가지의 광고를 걸어놨습니다.

2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해봅니다.

그래프 자체를 공유하는 건 문제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래프 중에 일부들은 모자이크 처리해서 공개해봅니다.

2월 1일 부터 28일까지 딱 한달동안의 수익은 35.03 달러였습니다.

그래프상에서도 볼 수 있다시피 2월 16일 이후부터 수익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역시 구글 애드센스도 클릭율도 중요하지만, 노출과도 상관 관계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다음으로 다음 애드핏 수익 공개를 해보자면,

다음 애드핏이 정말 방문자수와 관련이 크다고 생각이 드는게 딱 이 그래프가 말해주고 있습니다.

2월 16일부터 방문자수가 증가하니 수익 그래프가 쭉 올라갔습니다. 그전에는 바닥에 붙어 있었고요.


이렇게 2월 중순부터 다시 시작한 티스토리의 방문 분석과 구글 애드센스 & 다음 애드핏 수익을 공개해봤습니다. 역시나 중요한 건 누가 얼마나 열심히 글을 작성하고, 열심히 블로그를 관리하느냐 인 듯 합니다.


여러분들도 모두 다 열심히 블로그 관리해서 좋은 수익이 나는 블로그를 운영하길 바랍니다.

제 블로그도 많은 관심 꾸준히 가져주시고요.

하단에 공감 좀 많이 눌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곧 3월 수익도 공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꿈나무 티스토리 블로거 였습니다.


2018/10/10 - [블로그 이야기] - 티스토리 블로그 새내기 1주일차 리뷰

2018/10/17 - [블로그 이야기] - 티스토리 블로그 새내기 2주차 리뷰

2019/02/21 - [블로그 이야기] - 티스토리 글 중간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 총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