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리뷰

갤럭시 노트9 구입 가격 정보 및 개봉기 언박싱

travelerfood 2018. 10. 14. 01:14
반응형


갤럭시 노트9 가격 정보 및 구입기 개봉기

2년동안 잘 쓰고 있던 아이폰7플러스를 와이프에게 넘겨 주고, 갤럭시 노트9로 넘어왔습니다. 와이프는 현재 3년 동안 아이폰6를 쓰고 있었는데 고장 없이 잘 쓰더니 드디어 결국에는 터치가 제멋대로 되서 수리하려고 보니 수리비용이 꽤 나온다고 해서 새핸드폰을 사려고 했어요. 그래서 아이폰X를 사겠다고 해 동네 공식대리점을 돌아다녔으나 너무 비싸더라고요. 그래서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핸드폰을 사본적은 없지만, 항상 사람이 많았고, 괜찮은가 싶어서 신도림 테크노마트 9층으로 가봤습니다. 아이폰X는 역시나 비쌌습니다. 지원금도 적어서 부담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노트9도 함께 알아보게 됐습니다. 출시가는 아이폰X와 비슷했지만 최종 기계값은 차이가 있었습니다.


핸드폰 구입은 테크노마트에서

단, 제가 소개하는 호갱되지 않는 방법은 꼭 알고 가세요.

테크노마트 9층에 올라가면 놀라실겁니다. 왜냐하면 첫째 수많은 핸드폰 판매점이 있고 둘째는 고객들이 많이 있고요. 그리고 더 놀라운 건 호객행위예요. 정말 지나가기만 해도 붙잡으려고 서로들 경쟁붙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아랑곳하지 않고, 제 갈길을 갔습니다. 저는 다 무시하고, 판매인 인상만 보고 가서 상담받았어요. 젊은 사람보다는 좀 나이가 있는 분에게 갔습니다. 이게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저는 3군데 돌아다녔습니다. 테크노마트는 총 2번을 갔습니다. 9월 중순에 한번 갔었고, 이번에 구입할 때 갔습니다. 그때그때 가격은 다릅니다. 매일매일 가격차도 있고요.


테크노마트, 국제전자상가 등 핸드폰 판매점에서 호갱되지 않는 팁

1. 카드 제휴는 절대 하지 마라.

절대 싸게 산 게 아닙니다. 카드 30만원 이상 사용하면 할인해주는 식입니다. 카드 제휴하면 싸다는 식으로 이야기한다면 다른 분에게 가세요.

2. 약정이 24개월인지 36개월인지 확인하세요.

대부분 24개월로 계산하지만 36개월로 할부해서 금액이 저렴해보이게끔 할 수도 있습니다.

3. 부가서비스 필수인지 확인하세요.

터무니 없이 비싼 부가서비스를 필수라고 이야기한다면 하지마세요. 고객님이 꼭 먼저 물어보세요. '부가서비스는 필수인가요?'라고.

4. 기계값이 얼마인지 확인

뭐 저같은 경우에는 KT라서 별포인트 차감으로 20,000원 할인도 되고, 기변포인트 있는 분들은 그만큼 할인되고, 이것저것 할인 다해서 최종 기계값이 얼마인지는 무조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 4가지만 생각하고 가셔도 호갱이 되지 않고, 기분 좋게 좋은 금액에 핸드폰을 구입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갤럭시 노트9에 대해 알아보시죠.



갤럭시 노트9 (SM-N960N) 특징


먼저 갤럭시 노트9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특징이 무엇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제품 소개 페이지 : https://www.samsung.com/sec/smartphones/galaxy-note9/

해상도는 2960*1440로 듀얼엣지 슈퍼 아몰레드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더 강력해진 S펜. TVCF보면 알 수 있듯이 이번 갤럭시 노트9에서 가장 밀고 있는 부분이 아무래도 이 S펜의 활용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도 직접 사진 촬영할 때 S펜을 써보니 정말 편하더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어두은 곳에서 사진을 촬영 할 때 촬영 버튼을 누르면서 사진이 흔들릴 수 있는데, S펜을 사용해서 사진을 찍으니 흔들림 없이 야간에도 찍을 수 있어 좋더라고요.

카메라는 조리개 1.5로 어두운 곳에서도 노이즈 없이 흔들림 없이 촬영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영상촬영 해상도는 4K해상도인 3840*2160 60fps까지 촬영이 가능하고요. 슬로우모션 기능을 사용해서 960fps(HD-720P), 240fps(FHD-1080P)까지 슬로우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실제 영상제작 관련 직업을 갖고 있는데, 빛이 충분히 있는 곳에서 슬로우모션 기능을 쓴다면 정말 고퀄리티의 영상을 담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램은 8GB, 마이크로SD카드는 최대 512GB까지 가능합니다. USB는 USB Type-C를 사용하고, 와이파이는 802.11, 블루투스는 V5.0을 사용합니다. 갤럭시 노트9의 무게는 201g이고, 가장 중요한 특징인 배터리 용량은 무려 4000mAh으로 지금까지 나온 핸드폰 중에 가장 큰 용량을 자랑합니다. 그래서 게임을 많이 하더라도 오랫동안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더 궁금한 사양이 있다면 아래 이미지를 확인해보세요.

갤럭시 노트9 패키지 및 구성품 소개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이번 갤럭시 노트9의 핵심 기능은 S펜임을 다시 한번 보여주는 패키지 디자인입니다. 심플하게 S펜 하나로 패키지를 디자인했습니다.

제품명을 옆으로 새겨놨네요. 고급스러운 느낌이네요.

제조연월은 2018년 9월로 저는 128GB 구입했습니다. 512GB는 SPECIAL EDITION으로 나왔지요. 하지만 512GB까지는 필요없다고 생각했기에 저는 128GB로 구입했습니다. 색상은 라벤더 퍼플, 미드나잇 블랙, 메탈릭 코퍼 중에서 미드나잇 블랙으로 선택했습니다. 뭐 케이스를 사용하기는 하겠지만, 그래도 은근 색상이 고민되더라고요. 그래도 남자는 블랙이지 하면서 미드나잇 블랙 구입했습니다.

주요 성능을 깔끔하게 정리해줬네요.

이것만 봐도 갤럭시 노트9의 매력을 충분이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512GB 기계에는 이렇게 패키지를 개봉하면 S펜이 등장하는데요. 120GB는 따로 그런 것은 없습니다.

갤럭시 노트9의 구성품입니다. 핸드폰을 놓고 촬영했어야 했는데, 제가 들고 찍고 말았네요.^^

먼저 기존에 사용했던 유심칩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걸 이용해서 유심칩을 변경해야겠죠?

갤럭시 노트9 구성품에 기본 실리콘 케이스도 포함돼 있습니다. 현재 이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좋습니다. 굳이 더 튼튼한 케이스를 사용해야겠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케이스에 큰 투자 안하시는 분은 이 케이스 사용해도 좋을 듯합니다. 그립감도 좋습니다.

사용설명서입니다.

예전에는 책자 수준으로 설명서를 줬었는데요. 이제는 정말 12page로 간단하게 주요 설명사항만 써놨습니다. 그리고 어플 중에 삼성멤버스라고 있는 이 어플에서 진단을 할 수 있어서 사용설명서를 최소로 줄인 듯 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핸드폰을 사면 가장 스트레스인 것이 사진,영상 데이터와 전화번호부 등 다양한 데이터이잖아요. '스마트 스위치'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한번에 손쉽게 이동을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핸드폰 새로 사신 분은 사용해봐도 좋을 듯 합니다.

구성품은 Type-C to OTG USB 어댑터, S펜 펜촉 리무버 및 펜촉 2개, AKG 이어폰 추가 폼팁, AKG 이어폰, USB Type-C 케이블, EP-TA21KBK 충전기 입니다. 

AKG 이어폰을 자세히 보니 이어폰 선이 고급스럽게 처리가 돼 있습니다. 잘 꼬이지도 않을 것 같고, 그냥 고무로 된 선보다는 좀 더 폼나고 좋네요.

갤럭시 노트 9 제품

갤럭시 노트9의 세로 길이는 161.9mm, 가로 길이는 76.4mm, 두께는 8.8mm 정도 입니다.

측면은 아노다이징 스타일로 돼 있고, 모서리 끝 부분에 다이아몬드 커팅이 돼 있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및 후면부 테두리를 감싸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호필름을 구입할 때도 측면을 잘 보호할 수 있는 필름 또는 강화유리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노트는 모서리를 잘 보호해 줘야 합니다.

실제 제가 쥐고 있는 실제 노트9의 사이즈입니다. 여성분이 사용하기에는 좀 큰감이 있기는 한데요. 노트9는 사이즈 큰 것이 매력이기 때문에 이를 종아한다면 여성분들에게도 노트9를 추천해드립니다. 그 이유는 저는 너무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죠. 역시 핸드폰은 노트 시리즈가 가장 좋은 듯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노트9 핸드폰 구입기와 노트9 개봉기 위주로 설명을 드렸습니다.

노트9 금액 궁금하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실제로 노트9를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은 없는지 좋은 점은 무엇인지를 파악해서 글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기다려주세요.^^


하단에 공감 하트 버튼을 누르고 짧은 댓글이라도 남겨주신다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