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생활 정보

DJI RONIN-SC 미러리스용 짐벌 출시 특징과 가격

travelerfood 2019. 7. 18. 20:13
반응형

DJI는 2019년 7월 17일 미러리스 전용 원핸드 짐벌인 RONIN-SC 짐벌을 출시했는데요.
기존 RONIN-S에다가 Compact 컴팩트가 더 해진 짐벌이다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쉬울겁니다. 컴팩트해지면서 기존 짐벌의 장점들을 모아서 만들어낸 미러리스용으로는 최고의 짐벌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능 뿐만 아니라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가성비가 뛰어난 짐벌, 지윤테크의 크레인3와 위빌랩을 밟으려는 의도로(?) 출시된 게 아닌가~^^ 분명히 크레인3와 위빌랩도 기능적인 면에서 훌륭합니다.



DJI RONIN-SC 외형

로닌SC는 일반 옵션과 프로콤보 옵션이 있는데요. 위 사진을 보시다시피 프로 콤보에는 포커스휠, 포커스 모터 등 수동으로 포커스 조절할 수 있는 장비들이 들어 있습니다. 사진에는 안 나와있지만 스마트폰 홀더도 있어 로닌SC의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폰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 구성품들은 프로 콤보 구성품이며 위에 얘기했듯이 포커스 조절 관련 구성품과 스마트폰 홀더 등이 일반 옵션에는 없습니다.



*** DJI RONIN-SC 로닌SC 특징 ***
1. 가볍고, 작아진 로닌SC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기존 RONIN-S 로닌S보다 더 가볍고 작아졌다는 게 큰 특징인데요.

1인 영상제작 크리에이터나 취미생활로 영상제작하는 분들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짐벌을 사용해서 촬영할 수 있게 됐습니다.
로닌SC의 무게
1.1kg
짐벌 사이즈 높이 22cm
정말 콤팩트해진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장점은 짐벌 헤드, 손잡이, 삼각대 3등분으로 분리를 해서 보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방에 넣었뒀다가 촬영을 할 때 손쉽게 빼서 촬영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알루미늄 구조로 돼 있어서 튼튼하기도 합니다.

크기는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더 와닿을텐데요. 스마트폰 사이즈와 비교해도 그리 크지 않은 편이죠~~?^^

2. 다양한 미러리스 카메라, 렌즈와의 호환성

DJI 공식 홈페이지에 가면 호환 가능한 미러리스 카메라와 렌즈가 있는데요. 흔히 인기있는 미러리스카메라인
소니 a7m2,a7m3, a7s2, a7rm3
캐논 EOS R, EOS RF
니콘 Z시리즈
파나소닉 GH5,GH5s
등등 다양한 카메라군과 렌즈들을 호환합니다.



3. 안정적이고 역동적인 무빙 스포츠모드

DJI RONIN-SC 짐벌은 스포츠모드가 있는데요. 위 이미지처럼 축구경기나 달리기 등 움직임이 빠르고 방향 전환이 큰 피사체를 팔로우할 때 유용하게 쓰일 겁니다. 로닌SC의 모터파워는 지윤테크의 위빌랩보다 훨씬 강하다고 하네요.

4. 디스플레이 방해 없는 롤 축 암
다른 짐벌을 사용하다보면 롤 축이 카메라의 화면을 가리게 돼서 불편함이 많았는데요. 이번 로닌SC는 카메라 페이로드를 롤 축 위에 올려놔서 화면을 가리는 일은 사라졌습니다.
정말 너무 좋아진 거 같아요.. 촬영하다보면 불편해서 로우그립으로 잡고 촬영했는데 말이죠.

DJI가 처음으로 이 컨셉을 선보였다고 하네요!

5.360도 촬영 가능

팬 축이 무한대로 움직일 수 있도록 설계돼 있어서 360도 회전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이 기능은 아마 뮤직비디오나 크리에이티브 영상을 제작할 때 많이 사용될 만한 기능이네요. 저 역시 이 기능으로 촬용해보고 싶기도 하네요.^^



6. ACTIVE TRACK 3.0

ACTIVE TRACK 3.0 기술은 이번에 로닌에 처음으로 도입된 기술인데요. 로닌 앱과 연동을 해서 포커스를 피사체에 설정해두면 계속 포커스가 팔로우 되는 기술입니다!! 오토 포커스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최고의 기술인 듯 합니다. 움직임 영상을 촬영할 때 팔로우 포커스까지 사용하면 포커스 맞추랴, 프레이밍 생각하느랴 힘든데 말이죠.

이 active track 3.0 기능을 사용하면 포커스 놓치는 일은 드물 듯 하네요!!

7. 포스 Mobile
이 기능은 2019 KOBA였나 P&I였나에서 DJI 로닌으로 선보였던 기술인데요.



포스 Moible 기술이란
스마트폰에 로닌 앱을 실행하고 움직이면 그 움직임에 따라 짐벌의 방향도 따라 움직이게 되는 기술입니다.

이 기능은 많은 상황에서 사용하면 좋을 듯 한데요. 아마 촬영 현장에서 촬영팀 2인 중에 1명은 짐벌을 잡고 움직이고, 1명은 스마트폰으로 짐벌 방향을 조절하면 되겠지요.

저는 짐벌을 지윤테크 크레인2, 위빌랩, G5v2 등 써보고, DJI 로닌은 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았는데요.

이번에 이 로닌SC는 딱 처음 느낌부터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가격도 좋고!!

가격을 말씀드리자면,



DJI 로닌-SC 가격

기본 세트는 475,000원
프로 콤보는 609,000원 입니다.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프로 콤보에는 포커스를 직접 조절할 수 있는 포커스 휠과 다양한 액세서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 편리한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축 잠금장치입니다. 가방에 넣을 때도 축 잠금을 해놓고 넣으면 덜렁거리지도 않아요. 그리고 다시 셋업할 때도 그 축은 고정돼 있으니 건드리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셋업이 더 빨라져서 급하게 촬영을 할 때도 편리하도록 돼 있습니다.



이렇게 7월 17일에 출시된 DJI RONIN-SC 로닌SC에 대해서 특징과 기능을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DJI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