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이야기

2018 KBO 포스트시즌 티켓예매 꿀팁 7가지

travelerfood 2018. 10. 15. 02:02
반응형

2018 KBO 포스트시즌 넥센과 기아의 와일드카드 결정전 티켓팅이 2018년 10월 14일 토요일 오후 2시와 3시에 있었습니다. 모두 원하는 좌석 선택하셨는지 성공하셨는지 궁금하네요.^^ 저는 먼저 말씀드리면 1차전은 외야비지정석, 2차전은 외야지정석 티켓 구매했습니다. 반드시 2차전까지 갔으면 좋겠네요.(저는 기아팬인지라..)

인터파크티켓에서 진행한 와일드카드 결정전 티켓 예매를 보면 이번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 한국시리즈까지 같은 시스템으로 진행할 것으로 생각되서 

인터파크티켓 예매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한화팬,SK팬,두산팬 분이 계시다면 이번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와일드카드 결정전 티켓 예매 주소

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_KBO.asp

와일드카드 결정전 티켓 예매 시도 후기

정규시즌 4위 넥센히어로즈와 5위 기아타이거즈의 와일드카드 결정전 티켓 예매는 역시나 뜨거웠습니다. 피켓팅이었습니다. 피터지는 티켓팅.. 각오는 했었지만 이정도일 줄이야.. 저는 주로 인터파크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티켓 구매를 했습니다. 이번 역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티켓팅을 하기 위해 대기하다가 2시 땡 되자마자 진행했는데요. 예매하기를 눌러도 화면은 바뀌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기다리다가 이대로는 안될 거 같아서 PC버전으로 들어가보니 접속이 되더라고요. 하지만 늦게 들어왔기 때문에 좋은 좌석은 없었습니다. 뭐라도 잡아보고 싶어서 계속 좌석을 눌러봤지만 자리는 나갔더라고요. 그래서 계속 다른 곳도 알아봤습니다.

결과 1차전에는 외야비지정석, 2차전에는 외야지정석 티켓을 구했습니다. 3층 블루석, 스카이블루석, 중앙 지정석 등 많은 좌석을 생각해두고 접속했지만 실패하였습니다.

2018 KBO 와일드카드 결정전 티켓 오픈과 예매는 끝났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 바뀐 준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 한국시리즈 티켓 예매할 때 알아두어야 할 내용 좀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2018 포스트시즌 티켓 예매

인터파크 티켓에서 포스트시즌 티켓 예매 페이지에 들어가면 예매 오픈 전에도 페이지는 보실 수 있습니다. 단 예매하기 버튼이 비활성화 돼 있을 뿐입니다.

예매 마감시간 - 당일 경기시작 4시간 전까지

취소 마감시간 - 당일 경기시작 5시간 전까지

교환 시작시간 - 경기 당일 2시간 전 부터 현장매표소에서 교환

고객센터 : 1544-1555

예매 정책

매수제한 : 1인 최대 4매

예매수수료 : 1,000원

무통장 입금 X

(포스트시즌에는 터무니없이 비싼 값으로 티켓을 판매하는 암표상들 때문에 무통장 입금 불가)

유의사항도 알아보면

1. 무통장 입금은 불가

따라서 미리 인터파크 티켓에서 다른 공연으로 예매연습을 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미리 카드도 등록해놓을 수 있기 때문에 막상 티켓 오픈됐을 때 다른 사람들보다 빠르게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카드등록은 미리 해두세요.

2. 좌석 악용 방지를 위해 예매한 좌석의 부분취소 불가. 기존 건을 전체 취소하고 재예매를 진행해야 함.

기존에는 예매할 때 한번에 4석을 예매하고서는 2석만 갖고, 2석은 다시 취소할 수 있었는데 포스트시즌에는 불가합니다. 반드시 포스트시즌 예매하는 분들은 기억해두세요.

3. 대중교통 이용 추천

잠실, 문학, 고척, 대전 어느 야구장이든 주차장은 붐비고, 복잡하기 마련입니다. 즐겁게 포스트시즌 즐기러 가는 분들이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세요. 그러면 경기보면서 약간의 음주도 할 수 있지요. 절대 음주운전은 안됩니다. 한잔이라도 마실거라면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야구장에 가길 바랍니다.


포스트시즌 티켓 예매 방법

티켓 예매 페이지에서 해당 경기의 예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좌석 선택과 인원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 2018 포스트시즌에는 부정예매방지를 위해 안심예매가 실시되고 있습니다. 안심예매란 이 6자리 문자를 입력해야 티켓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좌석 먼저 보고 인증하려면 하단에 잠깐 접어두기 버튼을 누르면 좌석을 먼저 선택하고나서 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좌석을 먼저 선택한 후에 문자를 입력하는 게 낫겠죠?^^

문자를 입력했거나 잠깐 접어두기를 눌렀다면

이제는 원하는 좌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중요한 팁이 있습니다.

누구나 원하는 구역이 있을 겁니다. 응원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응원석, 중앙에서 제대로된 야구를 즐겨보는 분이라면 중앙석, 편하게 보고 싶다면 테이블석 등 다양한 구역이 있는데요. 티켓 예매를 할 때 구역을 먼저 선택한 후에 하단에 자동배정/좌석선택 중 선택을 해야 합니다.

자동배정이란, 그 구역내에서 상세한 좌석 위치는 좋은 위치부터 자동으로 자리를 배정해주는 방식입니다.

좌석선택은 본인이 직접 원하는 상세한 자리를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포스트시즌처럼 치열한 경기에서는 자동배정이 답!!!

좌석선택하겠다고 좌석배치도 보는 사이에 다 매진됩니다. 원하는 구역만 선택했다면 반드시 자동배정으로 진행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원하는 좌석을 선택해서 결제를 할 때 티켓 수령은 모바일티켓으로!!

티켓 수령방법을 현장수령으로 받으면 야구장에 가서 티켓도 교환해야 하고, 입장할 때도 줄이 상당합니다. 모바일티켓으로 하시면 다른 줄에 서서 바로 확인과정 거치고 입장할 수 있습니다.


2018 KBO 와일드카드를 비롯해 포스트시즌 티켓예매 팁을 알아봤습니다.

정리하자면

1. 포스트시즌 티켓예매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2. 1인 당 최대 4매 가능

3. 무통장입금 불가

4. 예매한 티켓 부분 취소 불가

5. 안심예매 문자는 좌석 선택한 후에 입력

6. 좌석은 자동배정이 진리

7. 티켓 수령은 모바일티켓으로


준플레이오프 티켓예매

제 블로그 유입키워드를 보니 한화이글스 팬분들이 이번 2018 포스트시즌에 관심이 상당하다는 걸 느꼈네요^^

준플레이오프 일정, 티켓예매에 대해 많은 관심이 있는 거 같더라고요.


준플레이오프는 2018.10.16, 17일에 진행되는 4위 넥센과 5위 기아의 와일드카드 경기 결과에 따라 티켓예매 날짜가 정해집니다.

만약 넥센이 16일에 이기거나 비긴다면 넥센이 준플레이오프에 진출하여 3위 한화이글스와 준플레이오프를 진행합니다.

이 경우에는 티켓예매일이 2018.10.17(수)

만약 기아가 16일에 이긴다면 17일에 와일드카드 2차전까지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이 경우에는 티켓예매일이 2018.10.18(목)

이렇게 됩니다.

나는~행복합니다~이글스라 행복합니다.

한화 이글스 팬분들에게 좋은 알짜배기 정보가 되었으면 하네요^^



반응형